블로그 이미지
캐나다 비씨주 빅토리아에서 일어나는 일상적이고 소소한 이야기들과 여행 이야기들을 따뜻한 마음으로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소영선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오늘 아침 로얄 로드 유니버시티(Royal Road University...RRU) 내에 있는 트레일을 걸으려고 집을 나섰다.

이 대학은 우리집에서 차로 멀지 않은곳에 있으며 자연친화적이라 다양한 동물들과 새들을 볼 수 있는 우리가 제일 좋아하는 산책로 중의 하나다.

 

 갈 때마다 여러가지 산책로중 우리가 제일 좋아하는 산책로를 주로 걸었다.

그런데 약 중간쯤 갔을때 더 이상 길을 갈 수 없다는 간판이 보인다.

왜 그런가 자세히 보니 바람에 큰 나무가 쓰러져서 길을 완전히 가로막고 있었다.

치우기전까지는 위험하니 길을 막아 놓은거다.

 

갑자기 당황스러워지며 어쩌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다시 뒤로 돌아와 나오다가 다른 트레일을 걸어야겠다고 마음먹고 뒤로 돌아서 오른쪽으로 난 길을 걷고 있었다.

그런데 조금 올라가서 걷다 보니 또 세갈래 길이 나오는데 자세히 보니 그 막혔던 길로 돌아갈 수 있는 길이 있는거다.

그래서 그쪽으로 가니까 내가 가려던 길을 돌아서 갈 수 있는 길이 나왔다.

내가 평소에 보지 못하던 더 멋진 풍경도 구경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내가 계획하고 하려고 하던 것이 딱 가로막혀서 당황스럽고 속상한 생각이 드는가?

어쩌면 내가 생각하고 계획한 것보다 더 멋지고 좋은 길이 바로 옆에 있는가 잘 살펴 보아라.

 

그리고 또 한가지 발견한 것은

늘 철문이 잠겨 있어서 들어갈 수 없는 곳이 있었는데, 자세히 보니 누구나 들어갈 수 있는 곳이며

안으로 손을 넣고 철문을 열고 들어갈 수 있는 곳이었다.

우리가 여러해동안 이곳을 다녀도 그곳은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하지도 않았고

또 아무도 그곳에서 있는것을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당연히 관계자만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했었다.

이 고정관념!!

오늘 길이 막혀서 돌아가다가 자세히 보니 발견한 이 사실...

 

내가 생각하고 계획한 길만 좋은 길이라고 고집하는 생각들

또 이건안돼...라고 시도해 보지도 않고 포기해서 정말 좋은 기회를 놓치는 고정관념들....

 

오늘 하나님은 나에게 이런것을 다시 생각해 보라고

이런 좋은 기회를 주신것 같아 얼~~~~마나 감사했는지...

 

 

이렇게 딱 막힌 나무를 보는 순간 무척 당황스러웠다.

내가 늘 가던 길로 갔다면 이렇게 멋지게 건물에 비친

자연의 모습을 담은 건물은 보지 못했을 것이다.

 

벤쿠버섬 이곳저곳에서  블루베리(복분자)가 익어가고 있다.

언제나처럼 이곳에 사는 야생 공작새가 나를 반겨준다.

꽁지가 많이 빠졌다.

 

이 대학은 고풍스러운 건물, 정겹고 시골스러운 건물, 현대적인 건물들이 어우러져 있고 나무와 숲이 우거져

있어서 어느 계절에 가든 어느곳을 가든 기분좋게 산책할 수 있다.

오늘은 부엉이가 나무위를 날아가는 모습을 보았다.

동영상 클릭 ↓

https://www.youtube.com/watch?v=EXfJBo9vy1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