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캐나다 비씨주 빅토리아에서 일어나는 일상적이고 소소한 이야기들과 여행 이야기들을 따뜻한 마음으로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소영선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매너좋은 공작새

2021. 5. 31. 06:52 | Posted by 소영선

오늘 일요일 아침..

평상시에 일찍 일어나는 습관때문에 새벽 5시에 눈이 떠졌다.

아침 산책으로 우리집 근처에서 가기 좋은 RRU 트레일을 걸으러 나섰다.

이곳을 새벽에 가면  좋은점은 동물들과 새들등 여러 생물들이 아침을 먹으로 많이 나오기 때문에

그들을 관찰하기에 좋다.

주로 이곳에서 보는 동물들은...

매추라기, 토끼, 독수리, 공작새, 사슴, 오리, 거위, 백조 + 아름다운 새소리......

오늘은 특히 공작새에 대해서 말하고 싶다.

암컷 공작새 한 마리를 두고 숫컷 공작새 두마리가 잘 보이려고 하는데,

한 마리는 날개를 활짝 펴고 암컷의 관심을 끌려고 한다.

암컷 공작새는 관심 없어 한다.

다른 숫컷 공작새는 암컷 공작새를 따라다니는데, 어느정도 거리를 두고 계속 따라 다닌다.

역시 암컷 공작새가 관심없어 하니까 귀찮게 하지 않고 암컷 공작새를 떠난다.

내가 늘 새들도 관찰해 보면, 숫컷들이 암컷에게 관심을 보이려고 애 쓰지만,

암컷들이 관심을 보이지 않으며 어거지로 암컷을 공격하지 않고 암컷의 마음을 존중하는 것을 보게 된다.

 

이걸 통해서 생각한 Good Insight(통찰력).....

이 세상은 모두 창조주 하나님이 만드셨다.

창조주 하나님의 성품이 그가 만드신 창조물에 잘 나타나 있다고 성경에서는 말한다.

이와 같이 우리가 상상하기도 힘든 드넓은 우주만물을 만드신 하나님이 그 중에 점과 같은 지구..

그 지구중에 수억명의 사람들... 그 사람들 중에 보이지도 않을것 같은 바로 나...

나의 죄를 용서하기 위해서 예수님이 십자가에 돌아가시고,

누구든지 이 사실을 믿고 죄를 고백하고 회개하면 용서하시고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 주신다는 그 엄청난 사실을...

사람들이 안 믿으면 하나님도 어거지로 우리를 어떻게 하시지 않는다.

주위 사람들을 통해서 계속 요청하시고 부르시지만 우리가 거절하면 우리를 존중하셔서 어거지로 어떻게 하시지 않으신다. 전능자 하나님이 우리를 이렇게 존중하시며 사랑하시며 소중히 여기신다.

 

내가 요즘 생각한 것들은

사랑은 어거지로는(무서워서, 겁나서, 나에게 해로울까봐) 진정한 사랑일 수가 없다.

사랑은 자발적이며, 기꺼이 나의 모든것을 희생하면서도 기쁘게 드리는 것이 사랑인것이다.

남편에 대한 사랑도, 자녀에 대한 사랑도, 이웃에 대한 사랑도 이래야만 진정 사랑인 것이다.

또 주위의 사람들에게 나의 생각을 강요하거나(권할수는 있다고 생각한다) 내 뜻대로 억지로 바꾸려는 것은

진정한 사랑이 아님을 오늘 아침에 깨닫고 그동안 그렇게 살지 못했던 것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 본 아침이었다.

내가 너무나 좋아하는 자작나뭇길

 

사슴이 나를 빤히 쳐다보아서 오늘은 내가 먼저 말을 걸었다.

"사슴아! 너 아침먹으러 나왔구나... 좋은 아침이야... 안녕.."

말을 걸을때부터 내가 사라질때까지 나를 빤히 쳐다본다.

내가 부드럽게 말을 거니 알아들은듯 귀를 쫑끗 세운다.....단지 나의 생각이다...ㅎ ㅎ ㅎ

에스콰이몰트 라군... 주로 이곳에서 백조와 거위 오리떼들을 본다.

지금은 아침 시간이라 한 마리도 없고, 지금보다 조금 더 늦은 시간이면

아침을 다 먹고 이곳으로 휴식하러 몰려든다.

유서깊은 로얄로드 유니버시트 앞모습

영화 X-Man등 30개 이상의 영화가 이곳에서 촬영되었다고 한다.

암컷 공작새를 숫컷 공작새가 이렇게 거리를 두고 계속 따라다닌다.

마당을 지나서 계단까지 계속 따라오고 있다.

여전히 암컷은 관심이 없다.

사진 정 가운데 조금 윗쪽에 다른 숫컷 공작새가 꼬리를 활짝 펴고 있다.

이 모습도 암컷은 못 본체한다.

도도한 암컷 공작새

결국 숫컷 공작새가 포기하고 계단을 먼저 올라 유유히 사라진다.

매너 좋은 숫컷 공작새

이렇게 나무를 군인 이발하듯이 잘 다듬어 놓았다.

대학건물의 뒷모습

 

동영상 클릭 ↓

 

https://www.youtube.com/watch?v=HJ_d3ICMzNI 

https://www.youtube.com/watch?v=025tlBt2_Sg 

https://www.youtube.com/watch?v=v-arMT20cs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