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캐나다 비씨주 빅토리아에서 일어나는 일상적이고 소소한 이야기들과 여행 이야기들을 따뜻한 마음으로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소영선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당신의 감사지수는 몇점?

2021. 10. 25. 07:54 | Posted by 소영선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런 말들을 늘 가족과 주위 사람들에게 하고 사시는지요?

우리 문화에서는 이런 말들을 잘 안하고 안듣고 살아서 이런 말 들으면

온몸이 오골거리고 더더욱 이런 말은 절대로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은거 같다...

 

최근에 내가 생각하고 내 일기에 써 놓은 문구는 이것이다.

<모든 문제의 근원은 감사가 사라지고 불평불만을 자주 하는 것에서 발생한다>

 

감사는 태도와 마음가짐이며 연습에 의해서 강화된다라고 나는 생각한다.

그리고 이런것들을 안 하다가 하려면 굉장히 쑥스러운데...

<쑥쓰러움의 강을 건널 각오를 해야 한다>

 

지난주에 우리 레스토랑으로 포스트카드가 한장 배달되었다.

미국 오레곤주에서 이번 여름에 이곳 빅토리아를 방문하고 우리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고 오래곤으로 돌아간후 몇달 후에 보낸 감사의 편지다...

세상에나...

레스토랑 주인에게 감사의 엽서를 쓸정도로 감사지수가 높은 수잔에게

나는 감동받았으며 마음으로 경의를 표했다.

 

내가 이런 것을 경험했으니 나도 실천해 보리라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냥저냥 사는 우리네 삶에서 이런 감사의 엽서 한장이 우리 마음의 좋은 행복 비타민제라는 생각이 들어서

나도 이제부터 이런 사람이고 싶다는 열망이 생겼다.

 

최근에 남편과 내가 어떤 일을 진행하면서

우리와 함께 일했던 분들에게 감사의 편지를 썼다.

 

한국적인 사고로 보면 오히려 내가 그들에게 도움을 준 경우일 수도 있지만,

이네들은 우리 레스토랑에서 음식을 사먹고 돈을 지불하고 팁도 넉넉히 주면서

자기네들에게 이런 음식을 제공한 것에 대해서 많은 감사를 표현하는것을 보고

감동받은적이 한 두 번이 아니었다..

 

이제부터 나도 작은것 하나라도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직접 말로 표현하고

편지나 카드를 써서 표현해 보리라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작은 포스트카드 하나가 한사람을 이렇게 바꾸었다면

당신이 표현한 작은 감사가 다른 사람들에게 얼마나 큰 기쁨을 주며 또 영향을 미칠지

한 번 상상해 보기 바란다..

 

특히 아내는 남편에게

남편은 아내에게

그리고 가족들에게...

 

"당신이 있어서 얼마나 감사한지요...

당신이 그 자리에 있어줘서 고마워요...

네가 우리 딸인것이 엄마는 얼마나 고맙고 자랑스러운지...등등"

오골오골???

쑥쓰러움의 강에 담대해 발을 내 딛으세요!!!

 

그리고 어느 소통강사가 한 말이 지금도 내 가슴에 고히 남아 있는것이 있다.

특히 부부가 가장 듣고 싶은 말은..

사랑합니다...감사합니다...이 말보다 더 듣고 싶은 말...

괜찮아요....

<특히 상대방이 실수 했을때 이 말이 얼마나 위로가 될지 충분히 상상이 간다>

 

금요일날 아는분과 잠깐 통화했는데 들은 얘기는

행복은 감사의 문으로 들어와서 불평의 문으로 나간다..

정말 공감가는 얘기다.

.........................................................................................................................................

참고로...

남편이 제일 듣기 싫어하는 말 Best 5

1. 당장 이혼해

2. 당신 만나서 내 인생 망쳤어

3. 당신이 그동안 나에게 해준게 뭐가 있어?

4. 돈도 많이 못 벌어 오면서 왜 큰 소리야?

5.친구 남편은 말이야....(남과 비교하는 말)

 

부인이 제일 듣기 싫어하는 말 Best 5

1. 여자가 말이야~~

2. 집구석에서 놀면서 하는게 뭐가 있어?

3. 며느리 역활 제대로 한게 뭐가 있어?

4.넌 얘교도 없냐?

5. 아이 교육을 왜 제대로 못 시켜?

 

<이런말 정말 하지 마세요...>

 

 

친애하는 마가렛과 던에게

너희들을 만나서 얼마나 기쁜지!

너희들이 미국 오레곤에 방문할때 우리가 너희들을 대접할께.

우리가 빅토리아를 방문했을때 우리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대접해 줘서 고마워.

수잔...

전화번호....503-###-####

나도 최근에 우리들과 함께 일한

세분께 정성껏 감사편지를 써서 내일 우체통에 넣을 계획이다.